본문 바로가기

수입차

연비 높은 미니밴 르노 에스파스(QM7) 출시 일정과 가격

지난 2014년 파리 국제 모터쇼에 처음 공개한 르노의 7인승 미니밴 에스파스가 최근 들어 국내 도로에서 주행 테스트를 진행하는 장면이 자주 포착돼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차량의 스파이 샷을 살펴보면 전면부와 후면부 엠블럼을 테이프로 가려 놓았지만 르노의 차량이라는 게 쉽게 확인이 되고 차량의 사이즈나 스타일로 보았을 때 에스파스 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현재 에스파스는 2014년 4월부터 유럽 시장에 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7인승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높은 실용성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제작하는 에스파스는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서 기존 모델에 비해 250kg 더 가벼워졌으며 파워트레인은 200마력을 발휘하는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0마력을 자랑하는 1.6 디젤엔진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돼있다.




에스파스는 7단 EDC 듀얼 클러치 변속기 조합으로 디젤 모델이 리터당 22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기아자동차의 카니발보다는 조금 짧지만 쉐보레 올란도보다는 조금 길게 세팅된 차량이기 때문에 충분히 국내 시장에서 인기를 끌만한 상품성은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국내에 출시하기 위해서는 한국의 규정 등 인증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올해 안으로 출시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데 실제 연비가 리터당 22km 주행이 가능하다면 글쓴이부터 QM7 에스파스 구입을 고려하고 싶다. 하지만 가격이 가장 중요한 변수라고 생각하는데 QM6의 시작 가격이 2,740만 원이기 때문에 그보다 더 높은 3천 수준에서 시작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