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입차

페라리 V8 터보엔진 4인승 모델 GTC4 루쏘 T 국내 가격

페라리는 지난해 9월 V12 엔진을 탑재한 GTC4와 비교해서 무게 배분을 조정하고 경량화 시킨 GTC4 루쏘 T를 파리모터쇼에서 공개했는데 이번에 FMK를 통해 국내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차량의 파워트레인은 V8 3.9리터 터보 엔진을 장착해서 최고 610마력, 최대 77.5kg.m의 성능을 자랑하며 7단 DCT의 조합으로 제로백 (0-100km) 도달시간은 3.2초밖에 걸리지 않고 최고 시속은 320km에 달한다.


현재 페라리가 GTC4 루쏘 T에 장착한 엔진은 2016년 올해의 엔진 대상을 포함한 4개 부문을 동시에 석권한 8기통 트윈 터보 엔진의 최신 버전으로 저속으로 주행하는 경우 정숙성을 자랑하며 RPM 전 구간에서 토크 배분이 균일하기 때문에 부드럽고 빠른 반응을 보여준다.




국내에 판매될 GTC4 루쏘 T는 페라리가 최초 제작한 8기통 4인승 모델로 국내에는 블루 엘레뜨리꼬 색상을 시작으로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외형을 보면 슈퍼카 특유의 우아한 모습과 스포티함을 느낄 수 있는데 쿠페형 스타일로 만들었기 때문에 트렁크 공간도 넉넉해서 패밀리카로 활용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페라리 GTCT4 루쏘 T는 다이내믹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차체 제어력을 높였으며 뒷바퀴와 앞바퀴를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하는 4WS 시스템을 적용해서 안정적인 승차감을 자랑하고 가변 부스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민첩한 가속력을 느낄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는 10.25인치 HD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GTC4 루쏘 T의 국내 판매 가격은 3억 원 초 중반부터 시작될 예정으로 일상적인 생활뿐만 아니라 레저활동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