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입차

세계 괴짜들의 특이한 자동차 TOP10

자동차 튜닝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독특한 자동차를 꿈꾸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세계적인 괴짜들이 만들거나 튜닝한 자동차 10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대부분 멋지기 보다는 괴기한 모습을 하고있기 때문에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다는 점을 다시한번 깨닿게 되네요 ^^;




10. Hummer Limousine


허머를 개조해서 만든 리무진으로 일반 리무진과 비교해서 더욱 넓은 실내를 자랑합니다. 엔진은 8기통 6,200CC를 적용하고 15명이 탑승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허머 차량의 연비가 5km 수준이기 때문에 실용적인 부분은 기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9. Cirbin V13R


그렌라간에 나오는 로보트와 상당히 닮았는데 오토바이와 자동차의 중간형태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차량 뒷부분에 바퀴가 하나 더 달려 있습니다. 1,250cc 할리데이비슨 엔진을 장착하고 두명이 탑승 가능합니다.




8. Eliica 


오래전 일본의 Keio 대학교에서 만든 전기차로 일반 자동차보다 많은 바퀴가 달려있다는게 큰 특징입니다. 10년 전부터 개발하고 있었는데 그 당시 640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최고속도는 370km/h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7. Extertec SPYKSTER


왠지 아이들이 탈것처럼 생긴 세바퀴 굴림 형태의 차량으로 외형은 부실해 보이지만 최고 230km/h의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핸들의 형태가 상당히 특이한데 안정적인 조작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6. Aptera Typ-1


미국 캘리포니아의 아프테라 모터스에서 출시한 Aptera Typ-1은 왠지 하늘을 날아다닐 것 같은 디자인으로 2008년 기준 29,900달러 (약 3,300만원)에 판매하였으며 순수 전기차 임에도 불구하고 128km/h 주행이 가능합니다.




5. Extra Terrestrial Vehicle


왠지 컴퓨터 마우스를 닮았지만 공상과학 영화에서 나올듯한 디자인으로 미국 플로리다에서 살고있는 마이크 벡터가 쉐보레 차량을 개조해서 만들었는데 총 7대의 차량을 한화 약 2억원에 판매했다고 합니다.




4. DIY Flying Trike 


외형만 보면 제대로 작동할지 걱정되는 이 차량은 날개를 펼치면 비행기로 변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작자의 이야기에 따르면 비행기로 활용시 최고 240km/h가 넘는 속도로 비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3. The Street Legal Viper


딘 쇼니라는 남자가 자신의 트럭을 개조해서 합법적으로 도로 주행이 가능하도록 만든 차량으로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BSG 바이퍼 스타파이터를 따라서 만들었으며 차량에는 한명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2 Acabion


차량을 제작한 Peter Maskus는 자신이 만든 Acabion 차량의 초기 모델을 한정판으로 약 25억원에 판매를 했는데 구입한 사람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354마력을 자랑하는 엔진을 장착해서 최고 550km/h의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1. Alien Car


러시아 사람이 튜닝한 차량으로 에일리언을 연상시키는 외형으로 꾸민 모습입니다. 사실 이렇게 괴물의 형태로 디자인한 차량들은 많지만 에일리언의 형태를 하고있는 이 차량은 매년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하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