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입차

지프 랭글러 픽업트럭 - 가격/성능 정보는 언제쯤?

픽업트럭의 경우 국내에서 수요는 많은 편이 아니지만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있는 차종으로 현재 쉐보레와 포드가 대부분 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해 열린 2015 디트로이트 모터쇼 에서 토요타와 닛산이 새로운 픽업트럭을 공개하며 주도권을 가지고 오려는 노력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지프에서는 대표 모델인 랭글러를 기반으로 픽업 트럭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을 발표하며 관련 업계를 긴장하게 만들었습니다.





최근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지프 랭글러 픽업 트럭은 알루미늄의 사용량을 높혀서 무게를 줄이고 연비를 높힌다는 계획인데 험로를 많이 주행하는 픽업트럭의 특성상 차체의 강성이 떨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어떤 선택을 할지 궁금해 집니다. 아무래도 경쟁 모델인 F-150 역시 낮은 연비가 문제되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경량화를 통한 연비 향상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지프는 과거에 픽업트럭을 만들기도 했지만 지프 브랜드가 속해있는 FCA 그룹에는 닷지, 램트럭 등 픽업트럭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자회사가 많기 때문에 완성도 높은 차량을 만들고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위장막에 가려진 사진을 보면 차량의 전장이 상당히 긴 모습이네요




랭글러 픽업 트럭은 터보 차저 4기통 엔진을 장착해서 최고 300마력의 성능을 자랑하며 디젤 버전과 기본적으로 디젤 엔진을 사용하지만 추후 하이브리드 버전이 출시한다는 소문이 떠돌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프 랭글러의 픽업트럭 버전의 가격을 궁금해 하실텐데 올해 말이나 내년초 정도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픽업트럭을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개인 취미생활을 위해 구입하는 경우도 많은데 뒷좌석 공간이 공개된 컨셉 사진처럼 좁다면 패밀리 카로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 위장막 사진을 보면 조금 더 넓어진 모습이기 때문에 조금 더 넓은 실내 공간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