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입차

랜드로버 SUV 오픈카 -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정통 SUV를 고수하던 랜드로버는 최근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는 다양한 컨셉의 차량을 출시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에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SUV 이보크의 컨버터블 버전을 출시해서 레인지로버의 감성을 오픈카로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2도어 쿠페 모델에 소프트톱을 장착한 모습으로 시속 50km로 주행시 루프를 18초만에 오픈하고 21초만에 닫는게 가능하고 무게도 70kg 미만이기 때문에 상당히 가벼운 편입니다. 이보크 모델은 안전장치인 롤 오버 프로텍션 시스템을 통해서 차량의 전복 위험이 발생하는 경우 뒷좌석의 헤드레스트 뒤에 위치한 롤 오버바가 작동해서 탑승자를 보호하게 됩니다.




랜드로버의 이보크는 컨버터블 버전으로 출시하면서 차량의 크기도 변경 되었는데 전에 출시한 쿠페 버전과 비교해서 날렵해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크게 제작되었습니다. 휠베이스는 전과 동일하지만 트렁크의 크기는 오픈톱 모델답게 251리터로 아쉬운 편이지만 새롭게 설계한 테일게이트 덕분에 일반적인 컨버터블과는 다르게 별도의 적재공간을 마련해서 고정크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국내 판매모델은 4륜 구동 방식으로 주행하며 2.0리터 디젤엔진을 장착하고 9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은 180마력, 최대토크 43.9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이보크 컨버터블 모델의 가격은 8,020 ~ 9,040만원으로 2개 트림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실내를 살펴보면 10.2인치 터치스크린과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올해 9월 국내에 출시할 예정으로 SUV 차량의 실용성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멋진 디자인과 주행 성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여줄거라 생각합니다.